사진 배경 쉽게 제거해주는 Burner 사이트입니다.

사진을 합성하거나 인물, 제품 등 이미지를 편집을 하기 위해 배경을 제거하는 일은 거의 기본이다시피 그런 작업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써야 할 수 있는데요. Burner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사이트를 알기 전까지 편집해봤자 포토샵으로 주로 잘라내거나 워터마크 넣는 작업을 위주로 하지만 밝게 조절하거나 아니면 드물지만 그냥 배경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그때마다 조금 어려움을 겪고는 있었습니다.

사진 배경 제거하기 - Burner

난이도가 있는 복잡한 사진의 경우 배경이 제대로 제거가 안될 수 있지만 어떻게든 조금이래도 깔끔하게 제거할 수는 있습니다. 만약 한계점이 온다면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1) Burner 사이트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위해 상단에 Log in here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burner.bonanza.com/

2) 페이스북 구글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로그인하면 다른 사이트로 접속이 될 텐데요. Burner 주소로 다시 접속하여 Choose a photo 버튼을 눌러 배경을 제거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또는 Drag and Drop Image Here 항목에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불러와도 됩니다.

4) 그럼 몇 가지 결과물을 보여주는데요. 한 장은 거의 완벽하게 작업이 완료되었는데 그래도 여전히 어설픕니다. 이럴 땐 Touch up 버튼을 눌러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5) 마우스로 배경을 제거할 영역을 조금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해당 부분이 제거됩니다.

6) 아직은 조금 어설프긴 해도 이 정도면 만족할 거 같습니다. 물론 다른 사진들이 모두 다 이렇다는 말은 아닙니다. Finsh 버튼을 누릅니다.

7) 컴퓨터에 저장하기 위해 Download 버튼을 눌러 JPG 및 PNG 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참고로 PNG 파일만 투명 배경이 적용됩니다.

8) 그럼 다운로드한 사진을 받아서 제가 사용하는 사진 뷰어 프로그램인 꿀뷰로 보니 정말 배경이 제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진 배경을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이 어려우시면 설명드린 Burner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