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앱 스토어(Microsoft Store) 활용, 앱 설치 및 제거하기

윈도우10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앱 스토어(App Store)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S 계정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PC, 태블릿, 모바일 이렇게 선을 긋지 않고 대응하기 위해 Windows 8부터 모두 통합시켜 이때부터 앱 스토어가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Windows 8~8.1 까지는 앱을 설치해도 창 모드가 아닌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어 불편했었는데 Windows 10부터는 창모드 지원이 돼서 편리해졌습니다.

앱 스토어(App Store) 활용하기

앱 스토어를 이용하여 앱 설치 및 실행해보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Microsoft Store시작 메뉴에도 있고 작업 표시줄에도 있습니다.

2) 실행하면 추천 및 인기 등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저는 one drive를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럼 해당 앱 검색됩니다.

4) 유료는 결제를 해야 하지만 무료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지만 시작 메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6) 또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7) 바로 실행해보니 여러 가지 세팅 과정을 거치기도 했지만 제가 원하던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8) 제거는 아주 간단하게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하면 됩니다.

막상 이용해보니 앱들이 좀 많이 부족한 게 가장 아쉽습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 시장에 반드시 성공하여 조금 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