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4 전원 옵션 중 최고의 성능 만들기

윈도우10 레드스톤4 에서 전원 옵션 중 최고의 성능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런 기능은 레드스톤3 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Home, Pro, Education, Pro Education 에디션에 적용되는 게 아니라 Pro for Workstations, Enterprise 에디션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Pro for Workstations, Enterprise 에디션뿐만 아니라 최고의 성능 만들기 옵션을 Home, Pro, Education, Pro Education 에디션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옵션 - 최고의 성능 표시하기

최고의 성능을 활성화 화면 고사양의 PC에서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일반적으로 간단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 말고는 한 번쯤 적용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1) Win+X 단축키를 눌러 Windows PowerShell(관리자) 메뉴를 선택하여 피워 쉘을 실행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 CMD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고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눌러 최고의 성능 옵션을 표시합니다.

3) 작업표시줄 검색에 전원만 쳐도 되지만 전원 관리 옵션 선택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4) 그럼 전원 옵션이 뜨는데 추가 전원 관리 옵션 항목을 선택하면 최고의 성능 옵션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하시면 Pro for Workstations, Enterprise 에디션 말고도 다른 에디션에도 똑같이 최고의 성능 옵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