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타임라인 기능 내 PC 활동 수집 기록 끄기

윈도우10 의 타임라인은 레드스톤4 부터 추가되었습니다. 예전에 작업하던 사용자의 기록을 날짜별로 남아 모두 볼 수 있어 이전 작업을 빠르게 이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지금 무슨 앱을 사용하면 내일이든 모레든 언제든 기록이 남습니다.

하지만 여러 명이서 사용하는 PC의 경우 내가 무슨 앱을 사용하든 사진, 동영상을 보든 개인 프라이버시가 다 노출점에 있어서 이 경우 타임라인 기능을 꺼주는 게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록이 남아도 수동으로 삭제는 가능합니다.

타임라인 기능 사용자 기록 끄기

타임라인 기능은 작업표시줄의 작업 보기 메뉴에도 있지만 Win+Tab 키를 누르면 가상 데스크톱 생성 기능과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저는 타임라인 기능을 켜도 거의 블로그 자료수집이 대부분이 남았습니다.

2) 원치 않은 타임라인의 앱 사용 기록을 지우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해당 날짜 기록을 모두 지우면 됩니다.

3) 타임라인 기능을 끄지 않은 이상 내일도 어제의 작업이 남아있습니다. 이 기능을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Win+i 키를 눌러 개인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개인 정보 항목에 작업 기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작업 기록 항목에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 옵션을 체크 해제합니다.

6) 계정 활동 표시 항목에 계정의 활동을 숨기기 위해 끔으로 설정하고 모든 활동 기록을 지우기 위해 지우기 버튼을 누릅니다.

개인 PC라면 편리한 기능이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염려가 되는 프라이버시 기능을 보장해주는 옵션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