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새로운 사진 암호 설정하기

윈도우10 을 잠금 설정하는 데에 있어서 우리가 알고 있는 방식 중 핀(Pin) 번호나 얼굴 인식 기능 그리고 숫자와 영문을 조합한 비밀번호 로그인 방식인 암호 체계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Windows 10 OS 운영체제의 새로운 방식인 사진 암호 방식이 있습니다.

현재로는 사진 암호 로그인 방식이 가장 단순하기도 하고 복잡하고 정교한 암호 체계이며 데스크톱 PC보단 모바일 태블릿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최적인 거 같습니다.

사진 암호 설정하기

Windows 10 의 사진 암호 방식은 제스처 방식으로 터치스크린에 가장 적합합니다.

1) 검색창을 통해 로그인 옵션 창을 엽니다.

2) 그럼 사진 암호 항목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현재 Windows 계정 및 MS 계정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4) 설정하기 전에 어떠한 방향의 제스처를 설정할 수 있는지 가이드가 나옵니다. 이 가이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5)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도록 합니다. 뭔가 구분되면 더더욱 좋습니다.

6) 현재 사진을 사용할 것인지 다른 사진 불러올 것인지 선택합니다.

7) 그럼 제스처 설정 방식 내용을 참고하여 세 개의 제스처를 그립니다. 특정 부분의 탭 및 원 또는 직선 그리기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8) 몇 번을 반복하다 보면 설정한 제스처가 모두 동일하다면 새로운 사진 암호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고 뜹니다.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재부팅시 사진 암호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설정한 제스처를 그려 로그인하면 되겠습니다. 그 누가 건드려도 제스처를 모르면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