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 여러 개의 창 분할하기

윈도우10 에서 모니터 화면에 있는 여러 창들을 분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수로 창을 선택한 상태로 드래그할 때 나도 모르게 분할될 때가 있는데 저는 그런 기능을 중요한 작업 시 대조 작업하거나 듀얼 모니터가 없을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저는 듀얼 모니터가 탐 나긴 하지만 모니터를 따로 사야 하는 부담감에 제가 쓰는 모니터도 충분한 사이즈이기에 창 분할 기능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화면 창 분할하기

화면에 보이는 창들을 좌우로 분할할 수도 있지만 여러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보통 여러분들이 아시는 기능이지만 창을 선택하면서 좌나 우측으로 이동시키면 어떻게 나눌 것인지 미리 표시됩니다.

2) 그럼 반쪽으로 나눠지면서 한쪽은 현재 열려 있는 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렇게 좌우로 창이 분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힘들면 Win+좌우 키를 누르면 쉽게 분할할 수 있습니다.

4) 원래 위치로 되돌리고 싶으면 창 하나를 선택하면서 위치를 살짝 옮기면 됩니다.

5) 이번엔 4분할을 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창을 선택하면서 꼭짓점으로 갖다 대면 어떻게 분할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이 역시 단축키 Win+좌우상하 키로 옮기시면 아래 와 같이 4분할이 됩니다.

모니터 화면이 조금 더 크면은 유용하지만 작을 경우 별로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