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데로 타이핑 글씨 입력하는 Voice NotePad 음성 인식

음성인식하면 여러분들은 무엇이 제일 먼저 생각나시나요.? 주로 AI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데요. 그 생각을 벗어나 내가 말하기만 하면 그대로 입력해주는 Voice NotePad 사이트가 있습니다. 실제로 거의 정확히 그대로 타이핑합니다.

한국어의 경우 영어보다는 음성지원해주는데 가 거의 없거나 있다 해도 한계가 있어 목소리 인식 자체가 힘들 때가 있는데요. Voice NotePad 사이트 프로그램 개발자가 어떻게 개발했는지 몰라도 너무나도 신기해 저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Voice NotePad 음성 인식 글씨 입력

Voice NotePad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우선 마이크가 돼야 하는데요. 저는 헤드셋을 쓰고 있습니다. 뭐 어찌 됐든 마이크만 연결되면 음성인식이 됩니다.

1) 우선 보이스 노트패드(https://dictation.io/) 사이트로 접속하여 LAUNCH DICTATION 버튼을 누릅니다.

2) 언어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만 외국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노트패드(NotePad)에 보면 예시가 있는데요. 실제로 저렇게 타이핑 된다고 합니다.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4) 전 크롬 브라우저라 마이크 허용 차단 메시지가 뜨지만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 중 저처럼 이런 메시지가 뜨면 허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한번 마이크에 입을 대고 말을 했더니 거의 정확하게 글씨가 입력됩니다. 하다가 멈추고 싶으면 Sto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잘못된 부분 오타를 다시 수정할 수 있고 각종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하기 귀찮거나 내가 읽은 책을 그대로 컴퓨터에 입력하고 싶을 때 등 모든 상황에서 매우 유용한 Voice NotePad(보이스 노트패드) 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