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컴퓨터 정리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검사하여 제거하기

크롬에서 갑자기 어떤 소프트웨어에 의해 팝업 광고가 뜨거나 새 탭이 사라지는 등 제가 많이 겪어봤던 증상은 검색 엔진 시작 페이지가 강제로 동의 없이 변경되어 악성코드에 감염이 된 걸 알고 mzk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실행해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원치 않은 확장 프로그램이나 툴바가 계속 표시되고 광고 페이지가 뜨는 증상도 있기도 하고 바이러스 감염 경고가 표시되기도 하는데요. 사용자 부주의로 기타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크롬 인터넷 웹 브라우저가 보안에 강하고 좋다고 해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 아주 없는 거 같지 않습니다.

크롬 유해 소프트웨어 확인하기

말씀드렸듯이 어떤 소프트웨어로 인해서 각종 문제가 발생하는데 따로 악성코드 바이러스를 검사하지 않아도 크롬에서는 유해 소프트웨어를 검사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페이지가 뜨면 왼쪽 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 항목 중 고급을 선택하여 하위 메뉴인 재설정 및 정리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시스템 항목이 아닌 재설정 및 정리하기 항목 중 컴퓨터 정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방패 아이콘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제거하세요' 옆에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컴퓨터에 설치된 크롬에 악영향을 주는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확인합니다.

크롬 유해 소프트웨어

7) 발견했으면 제거가 되겠지만 저의 컴퓨터는 유해한 소프트웨어가 발견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모르니 백신으로 한번 악성코드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권장하며 크롬에 조금이래도 문제가 보이면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