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키보드 자판 자동 대문자 전환 해제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자판을 칠 때 로그인 아니면 특별한 경우 아니면 영문을 잘 쓰진 않고 한글 자판을 주로 쓰긴 하지만 영문 자판을 이용할 때 첫 글자가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긴 합니다만 저의 경우 참 불편한 기능이기도 했습니다.

장문의 영문을 입력하면 모를까 경험상 로그인 및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시 다시 첫 글자를 소문자로 재입력해야 했지만 자동 대문자 전환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 자판 자동 대문자 전환 해제하기

삼성 자판 설정을 건드리지 않고도 고정적으로 소/대문자로도 변경할 수 있지만 그것도 번거로울 경우도 있어 자동 대문자 전환 해제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맨 하단에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언어 및 시간 항목에 언어 및 입력 방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키보드 항목을 보면 스크린 및 하드웨어 종류가 있는데 스크린 키보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다른 키보드 앱을 쓰시면 해당 앱 설정에 들어가면 되겠지만 맨 첫 번째 삼성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5) 스마트 입력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여기서 자동 대문자 전환 설정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 옵션을 다시 선택하여 비활성화하여 기능을 끕니다.

자동 대문자 전환 기능이 어떻게 보면 유용하지만 영문 자판을 이용하실 때 불편하신 경우 전환 기능을 끄면 조금이나마 불편함이 해소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