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팸과 같은 원치 않는 문자 메시지 수신 거부 차단하기

스마트폰이 알람이 울리면 저는 항상 카톡이나 문자(SMS.MMS), 전화가 오는지 거의 수시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딱히 중요한 연락이 오거나 바쁜척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서 그중 스팸을 걸러내는 앱에서 걸러지지 않은 문자도 몇 개 있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스팸 말고도 내가 원치 않은 전화번호로 문자가 오는 경우도 있어 조금 짜증 나는 경우도 많았지만 수신 거부는 정말 최악의 경우 아니면 신중히 선택해야 할거 같습니다.

문자 수신 거부 차단하기

저는 삼성 스마트폰이라 저의 폰 기준으로 안내하지만 타사 스마트폰의 경우 문자 앱 설정 과정이 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방법은 비슷하거나 똑같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수신 거부할 문자메시지를 열어 상단 오른쪽 점 3개 세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맨 하단에 수신 차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말 스팸 광고 아니면 신중히 선택하시는 것을 다시 한번 권장합니다.

3) 그럼 그동안에 받았던 메시지 내용을 삭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택사항으로 전 남겨두겠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최종 수신 차단 설정됩니다.

4) 수신 차단 해제하려면 똑같은 방식으로 상단 오른쪽 점 3개 세로 메뉴를 선택하여 번호 차단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식으로 원치 않은 번호로 오는 문자 메시지를 전화 수신 거부보다 간단하게 수신 차단 및 차단 해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