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엘 LED 스팬탠드 FL-1300 다용도 스탠드 조명

컴퓨터 밤낮 구분 없이 하는 저는 몇 년간 컴퓨터 책상 위에 설치했던 일반 형광등이 수명이 다 되어 다시 구할 수 없는 단종된 제품이었습니다. 밤늦게 방 천장의 LED 형광등을 내내 사용할 수 없는 노릇이고 그래서 이번에 LED 스탠드를 구입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포엘 LED 스팬탠드 FL-1300인데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고 특징은 아니지만 처음 LED 등을 이용하니 조금은 어색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그동안 수명 걱 정 없이 발열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포엘 LED 스팬탠드 다용도 스탠드

인터넷에서 주문은 아니지만 제가 사는 지역의 대형마트를 한참을 찾아서야 선택한 게 포엘 LED FL-1300입니다. 한참을 찾은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이쁜 스탠드도 많았지만 저는 사이즈도 딱 맞아야 하고 각도 조절이 가능해져야 하는 조건 때문이었습니다.

실제 스탠드도 무겁지만 박스 포장이 되어 있었고 손잡이가 없는 관계로 직원이 손잡이를 만들어줬습니다. 그리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개봉해 보니 안에 박스가 한 개 더 있어 한 번 더 개봉했습니다.

하얀 종이 비닐을 풀어보니 LED 스탠드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뭔가 그냥 봤을 때는 이게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의문도 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둘러보겠습니다.

하단을 보면 터치 형식으로 꾹 눌러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한 번만 터치하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댑터 소비전력은 9W로 저희 집 안방 소비전력 보다 낮았습니다. 구동전압은 12V DC 어댑터입니다. 간단히 전원 코드와 스탠드에 연결하면 됩니다.

바디캡이 램프를 단단하게 고정해 조금은 뻑뻑하더군요. 그래도 약한 것보단 뻑뻑해도 튼튼한 것이 조금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분리도 되고 관절 헤드를 회전할 수 있고 360도로 좌우 돌릴 수 있습니다. 상하 140도 높낮이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벽 보정을 하나도 못한 건 웬만하면 실사에 가깝게 보이고 싶었습니다. 램프 수명은 5000시간으로 조도(밝기)는 1300Lux입니다. 딱 적당한 사이즈와 밤에 컴퓨터를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관절 헤드를 360도로 회전하여 낮에 실내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가 잘된다고 하니 추후 고장 없이 사용하길 바라고 있지만 그래도 믿고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덕분에 늦은 시간에 안심하게 블로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