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이용 재밌는 내기 놀이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을 때 카카오톡의 기능 중 사다리타기 게임이 있습니다. 사다리타기 관련 각종 재미있는 다른 앱도 많이 있기도 하지만 다른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의 사다리타기로 친구나 지인 가족 등 함께 내기를 할 때 유용합니다.

직장인들도 점심 내기를 할 때도 쓰지만 저는 놀러 갈 때 어디로 갈 것인지 서로 고민할 때 사다리타기로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때도 있습니다.

관련 글 :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하기

카톡 1:1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가운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수 그룹톡의 경우 서로 의견이 많이 다를 경우 한 가지를 확실히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우선 카카오톡 메시지 입력 칸 옆에 #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카카오톡의 #(샵) 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데 여기서 사다리타기를 검색합니다.

3) 내기 인원 설정과 내기 인원에 따라서 내가 직접 내기 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직접 내기 입력 항목을 선택 시 꽝 뽑기, 간식 내기, 과제 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 뽑기 중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저는 오늘 뭐 먹지 항목을 선택했으며 내기 입력 시 중식, 일식, 양식 3개를 모두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카카오톡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사다리타기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를 선택합니다.

7) 저는 양식이 뽑혔습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어떻게 뽑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8) 그럼 어떻게 사다리를 타고 양식이 뽑혔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9) 전체 결과를 보면 누가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순히 메시지 기능뿐만이 아니라 사다리 게임이 있으니 뭔가 내기를 할 때 정말 유용한 거 같습니다. 이렇게 처음 해봤는데 참 재밌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