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Hz) 확인하기

일반적으로 PC 온라인 게임을 하는 거 아니면 모니터 주사율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FPS 와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하게 될 경우 모니터 주사율이 정말 중요할 수 있기 때문에 PC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본체를 포함한 게이밍 모니터를 찾게 됩니다.


모니터 주사율은 화면 재생 빈도로 단위는 Hz (헤르츠)로 1초에 화면을 출력하는 횟수를 말하며 쉽게 말해 이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더욱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하기

윈도우10 기준으로 모니터의 주사율을 확인해볼 건데요. 확인하면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지만 모니터도 주파수 몇까지 지원하는지 추가로 알아봐야 할 사항입니다.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뜨면 여러 디스플레이 항목에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현재 디스플레이 정보가 뜨는데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쓰고 계신 경우 메뉴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모니터 탭에서 화면 재생 빈도주사율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60Hz를 지원하지만 고급 모니터의 경우 144Hz까지 지원합니다.


다시 생각해 보니 왜 게이밍 PC를 선호하는지 대충 알 거 같고 꼭 게임이 아니어도 다른 용도로도 중요하겠지만 쓰다 보니 모니터 하나를 더 갖고 싶은 욕심도 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