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모든 기본 앱 복구하기 Basic App Recovery

윈도우10 운영체제의 엔터프라이즈의 특수한 LTSB 버전이 아닌 이상 사용자에게 필요하거나 편리한 기본 앱들이 설치됩니다. 뭐 물론 진짜 다 그런 건 아니겠지만 쓸모없는 제거 가능한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을 제거하여 정리해 저장공간을 확보하기도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본 앱을 실수로 삭제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재설치해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힘든 경우 어떻게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본 앱 복구하기

기본 앱을 복구하려면 Windows PowerShell (윈도우 파워쉘)의 Get-AppXPackage 명령어를 통해 윈도우가 처음 설치되었던 시점의 앱들을 모두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Win+X 키를 눌러 Windows PowerShell(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아래 명령어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압축 파일을 받아서 풀고 그 안에 있는 명령어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3) 그럼 윈도우의 기본 앱이 모두 복구됩니다. 복구되는데 시스템에 따라 몇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용할 일은 없어도 유사시 알아두면 나중에 조금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