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2단계 인증 보안 로그인 설정하기

페이스북 SNS를 하면서 주변에 비밀번호 해킹을 당해 이상한 내용이 올라오는 것을 가끔 목격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최선은 비밀번호 변경이었는데 물론 당연히 제일 먼저 할 기본 대처 방법이지만 또 당하는 경우 한 번 더 바꿔야 하는 게 번거롭긴 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Facebook)에서는 계정 로그인시 2단계 보안 로그인 방식을 제공합니다. 핸드폰 및 앱 인증 방식이 있는데 원하는 데로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2단계 로그인 인증하기

2단계 인증 로그인 인증으로 인해 약간의 불편함은 있어도 그만큼 해킹 예방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더래도 저도 사용하고 있고 권장하고 싶은 방식입니다.

1)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뒤 삼각형 메뉴->설정 및 공개 범위->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왼쪽 보안 및 로그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쭉 내려가다 보면 2단계 인증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4) 2단계 인증으로 추가 보안 기능 내용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5) 페이스북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6) 보안 수단 중 핸드폰 문자메시지나 앱 인증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문자 메시지를 선택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핸드폰에 전송된 2단계 인증 번호 6 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2단계 인증이 설정이 되었습니다. 1주일 동안 코드 없이 로그인 허용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혹시 모를 해킹을 대비해 예방으로 2단계 인증 로그인으로 여러분들의 소중한 계정을 더 강하게 보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