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OS 버전 알아내기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OS 계열의 기기라면 기기마다 탑재된 버전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매년 구글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버전 우리는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제조사 서비스 정책에 따라 버전 업그레이드를 받거나 새기기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거나 일부 기능이 변경되기 때문에 저도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고 더 중요한 건 특정 앱도 언젠간 버전에 따라 기능을 제한하거나 지원이 중단되기 때문에 그때는 사용 못 하는데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이 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알아내보자

내가 사용 중인 기기 중 아이폰(iOS)인지 안드로이드인지 모를 경우 구분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경우 맨 뒤 사과 마크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으로 들어가 맨 하단으로 쭉 내려가면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내 기종의 모델 정보가 뜨는데 맨 하단에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안드로이드 버전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8.0.0 이니 이름은 오레오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을 옛날부터 쭉 알고 싶다면 아래 역사 링크를 보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역사 보기

4) 추가로 맨 하단으로 내려가면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 수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기종이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위에서 확인한 것처럼 버전을 보고 모델명을 알아내 제조사를 통해 알아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