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오작동 먹통 개선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터치가 제대로 안돼 먹통인 경우 한 번쯤 겪어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한두 번쯤이야 제가 잘못 터치한 거겠지라고 생각했었지만 가면 갈수록 증상이 심해질 때가 있었는데 이때 서비스센터를 가야 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개선 방법은 아주 없는 건 아니라 시크릿 코드 즉 숨겨진 메뉴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설정에 터치 민감도 기능이 있으신 분들은 커버가 가능하겠지만 저는 노트8 이라 그런지 민감도 설정이 없어서 좀 아쉬웠긴 했습니다.

관련 글 :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개선하기

시크릿 코드를 통해 터치 보정을 하면서 먹통 및 오작동 해결이 될 수도 안될 수 있으며 잘못 건드리면 터치 자체가 아애 먹통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전화 앱을 열어 다이얼에 시크릿 코드인 *#2663# 을 누릅니다. T전화 앱의 경우 안됩니다.

2) 터치 관련 Firmware Version 이 뜨는데 TSP FW UPDATE(GENERAL) 버튼을 누릅니다. 삼성 스마트폰 모델마다 펌웨어 이름과 버전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3) Now Updating... Warning! Do not turn off! 메시지가 뜨면서 터치 보정이 시작됩니다. 잘못하면 먹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스럽게 30초 정도 기다립니다.

4) Update complete: PASS 메시지가 뜨면 끝납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평상시처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터치 먹통이 개선되었다는 분들이 좀 있었지만 해결이 안 되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점검받거나 들리는 정보 중 스마트폰의 보안을 풀고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