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캡처 화면 클립보드 이미지 파일 전송하기

저는 평상시에 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여 전송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지만 특히 컴퓨터를 사용 중일 경우 모니터 화면을 보여주고 싶을 때 이미지 파일로 따로 저장하여 카카오톡 P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송하는 방식을 이용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귀찮은 점이 많았었는데 알고 보니 캡처 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따로 저장하지 않고 바로 복사하여 카카오톡 PC를 통해 전송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PC 캡처 이미지 전송하기

직접 사진을 촬영하거나 다른 캡처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에서 캡처 도구를 이용하거나 스크린샷 단축키를 클립보드 이미지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에 있는 캡처 도구를 이용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2) 화면 캡처가 완료되었으면 여기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게 아니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Ctrl+C) 버튼을 누릅니다. 다른 캡처 프로그램도 거의 동일합니다.

3) 카카오톡 PC 대화창에 붙여넣기 Ctrl+V를 누르면 클립보드 이미지 전송창이 뜹니다. 내가 캡처한 이미지가 맞으면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이렇게 바로 별다른 과정 없이 캡처화면이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무 캡처 프로그램을 써도 내 PC 화면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별 어려움 없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