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중교통 앱으로 버스 내부 혼잡도 서비스 조회 앉아서 타기

서울에 살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제일 힘들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버스 혼잡도입니다. 요즘 BIS 버스 정보 시스템을 통해 정류장마다 혼잡도를 다 알려주긴 하지만 옛날에는 모르고 어떻게 살았는지 그냥 잠깐을 숨죽이며 버티고 살아왔던 거 같습니다.

버스 내부 혼잡도 서비스는 교통카드를 통해 승하차 인원을 산출하여 차종별로 고려해 혼잡도를 판정하지만 현금으로 내거나 부정 승하차시에는 산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땐 요즘 거의 사람들이 카드를 이용하니 조금은 믿어도 될 거 같습니다.

서울 대중교통 버스 내부 혼잡도 조회하기

서울 수도권만 조회가 되지만 나중엔 지방에도 조회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혼잡도를 조회하여 앉아서 타거나 어느 정도는 서서 가더래도 수월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1) 서울 대통교통 앱을 설치하면 버스 번호, 정류장명/ 번호, 지하철역을 위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버스 번호를 위주로 검색해봤습니다. 우선 보통과 여유가 조회가 되네요. 보통의 경우 좌석은 다 차있지만 손잡이로 서있을 정도 지만 여유의 경우 좌석이 어느 정도 비어있는 경우라고 보심 됩니다.

3) 혼잡으로 표시되어 있을 경우에는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그대로인 거 같습니다. 저도 이런 건 싫지만 말 그대로 혼잡은 거의 꽉 차있는 상태에서 힘들게 끼어들 정도입니다.

4) 버스가 어떤 정류장으로 오고 가고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지만 지도로도 볼 수 있습니다. 기종점과 운행시간이 나옵니다.

5) 버스정류장을 위주로 검색해봤습니다. 현재 오는 버스의 혼잡도가 조회됩니다. 보통과 여유라 되어 있으니 탑승할만하겠습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물론 특정 날에는 모두 혼잡으로 되어 있을 수 있으니 보통에서 타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