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초기화하기

윈도우10 에서는 주력 브라우저이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것이 엣지(Edge) 웹 브라우저입니다. 액티브X 환경만 아니라면 사용할만한 브라우저이기도 하지만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이유로 오류가 나서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경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램과 충돌로 먹통이 되거나 각종 오류들을 해결하기에는 힘들고 감당이 안 되어 초기화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엔 파워쉘 명령어를 이용해야 했으나 이번에 크로미움 기반으로 새로 개발하여 초기화가 정말 쉬워졌습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 초기화하기

엣지를 초기화하여 각종 불편했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 및 각종 설정한 탭이 모두 원래대로 돌아가고 쿠키 및 임시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1) 엣지 브라우저 URL 입력 바로 오른쪽에 ···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줄 3개 메뉴를 선택하여 원래대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동그라미화살표 아이콘만 보고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원래대로 설정 항목에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 검색 기록 및 저장된 암호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 설정값이 원래대로 초기화됩니다.

엣지 초기화

이렇게 언제든 조금이래도 문제가 있으면 초기화가 가능하나 그동안 자동 로그인되었으면 모두 풀리니 이점 다시 로그인해야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