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작업표시줄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 안 보일 때 표시하기

노트북은 전원 어댑터 연결 시에는 계속 고장 날 때가지 사용 가능하지만 전원 어댑터 연결을 빼게 될 경우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사용 아이콘으로 전환됩니다. 그럼 충전한 잔량만큼 사용이 가능한데 잔량 표시가 없을 경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콘이 왜 안 보이는지 저도 아직 알 수는 없는 현상이지만 그런 상황도 발생한다기에 어떻게 조치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잔량 아이콘 표시하기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지만 만약 증상은 똑같고 해결이 안 되는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알림 영역 항목 중 시스템 아이콘 경기 또는 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아이콘 목록 중 전원 항목을 찾아 겸으로 선택합니다. 웬만하면 켬으로 선택되어 있으나 끔으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여기부터는 3번까지 해결이 안 되는 경우 Win 로고+R 키를 눌러 gpedit.msc를 입력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윈도우10 홈 에디션은 해당이 안됩니다.)

5)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뜨면 왼쪽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시작 메뉴 및 작업표시줄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오른쪽 목록 중 배터리 수준 제거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7) 그럼 구성되지 않음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수 있는데 사용 안 함으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재부팅 안 해도 될 수 있지만 재부팅을 하면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전원 아이콘이 보입니다.

노트북 배터리 아이콘

노트북 배터리 잔량 아이콘이 안 보일 때 언제 꺼질지 모르는 상황, 지금 알려드린 방식대로 이제 전원 아이콘을 표시하여 잔량 아이콘 표시 부분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