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재부팅 및 자동 예약으로 재시작하기

ipTIME 공유기를 이용해 가족이나 지인 등 같이 무선 아이파이를 쓰거나 PC가 있으면 유선 인터넷을 동시에 쓰게 되면 로그 데이터가 많이 쌓이게 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누가 사용했는지는 몰라도 어떤 기기가 언제 연결했는지 대충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계속 같이 사용하게 되면 어쩔 땐 정말 심한 경우 공유기 오작동으로 인터넷 접속이 안되거나 연결이 되도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지는 등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번쯤 문제 생기면 통신사 부르기 전에 공유기를 재부팅 시도를 해보기도 합니다.

ipTIME 공유기 재부팅하기

큰 문제 없으면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면 장애들이 해결될 수 있지만 내 손으로 닿을 수 없는 위치에 있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면 즉시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컴퓨터가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으면 192.168.0.1 주소로 접속한 후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왼쪽 메뉴 탐색기의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기타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기타 설정 항목 밑에 보면 공유기 즉시 재시작을 선택하여 하단 오른쪽에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재부팅됩니다.

공유기 재부팅

4) 매번 이렇게 하기 번거로울 경우 공유기 자동 재시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며칠 시간 등 자동으로 껐다 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심각한 경우 아니면 인터넷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프로그램의 오류라든지 이 부분은 별개로 해결해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