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 설정 및 해제하기

카카오톡(Kakaotalk)은 서로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을 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 기본 앱을 대체해 SMS, MMS 등을 모두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굳이 왔다 갔다 안 해도 카카오톡에서 모두 결합되었으니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사용 중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 메시지 앱과 모두 장단점은 있는 거 같습니다. 문자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긍정적으로 한번 사용 생각해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문자 모아보기 설정 / 해제하기

원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기다렸다는 듯이 반가워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설정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친구 목록이든 톡 방 목록이든 상관없습니다.

2) 그럼 편집도 할 수 있고 친구도 관리도 할 수 있는데 전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할 수 있는 목록이 쭉 뜨는데 여기서 문자 모아보기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4) 그럼 기본적으로 문자 모아보기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한 번 더 선택하여 비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5) 그럼 다시 설정해 보도록 할까요.? 일단 다시 선택해서 활성화해보겠습니다. 좀 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6) 기본 문자 앱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메시지 앱을 변경할 거냐고 묻습니다.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니 아직 불편하다는 소리는 없는 거 같았으니 를 선택합니다.

7) 그럼 기본 문자 앱으로 설정할 항목들이 뜹니다. 여기서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다른 앱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서 기본 문자 메시지까지 보낼 수 있으니 혹시 뭔가 제대로 수신 발신이 안된다면 사용하던 앱을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