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해외 로그인 IP 차단하여 해킹 방지하기

저는 해킹을 당하면 접속 IP가 대부분 해외라서 이걸 어떻게 잡을 수 있다 해도 우선 자기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와 티스토리 등 해외에서 로그인 접속 시 IP를 차단 설정을 하고 있으며 다음(Daum)도 당연히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라고 봅니다.

물론 저는 다음의 경우 신경을 조금이라도 썼었기 때문에 그나마 안전하게 이용했으나 앞으로도 더더욱 그럴 것이지만 요즘은 해킹 기술도 점점 발전해 언젠간 저도 계정을 탈취 당할 수 있다고 판단해 해외 로그인 IP 차단을 설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계정 해외 로그인 IP 차단하기

해외에 가서 다음 로그인해야 될 일이 생긴다면 해외 로그인 시 국가별 허용을 할 수 있으니 국내에서 먼저 설정하시는 게 나중에 머리도 안 아프고 더 좋을 수 있습니다.

1) 다음(Daum) 포털에 로그인하여 자신의 프로필 이름 옆에 내정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나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2단계 인증의 경우 추후 설정할 예정이지만 국가별 로그인 허용을 선택합니다.

3) 그럼 여기서 허용 국가 지정을 5개 이상 선택하여 추가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물론 저처럼 한 개의 국가만 추가해도 됩니다.

4) 그리고 옆에 보면 로그인 정보와 기록이 뜨는데 기록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5) 그럼 PC 및 모바일 별로 해당 접속 IP 별로 접속 국가를 볼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월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트에서도 해외 IP 차단 기능이 있으시면 바로 설정하시는 게 해킹 방지도 되고 피해가 없도록 건전하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