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과정 중 계정 입력에서 화상 키보드 활성화하기

컴퓨터는 당연한 소리일 수 있겠지만 아직 반드시 출력 장치인 모니터와 입력장치인 마우스와 키보드와 같은 장치가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더래도 설치 과정에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컴퓨터 이용 가능하니까요.

최근 아는 지인께서 컴퓨터를 새로 구입 후 Windows를 설치하면서 키보드가 전혀 작동이 안 돼 잠시 동안 같이 이를 해결하려 머리를 굴렸지만 결국 무선 입력 장치였고 블루투스 USB가 없어 포기하다가 화상 키보드 활성화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윈도우10 계정 입력 화상키보드 활성화하기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키보드의 경우 안 해도 되는 방식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가 연결되어 있는데도 먹통인 경우 왼쪽 하단에 접근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터치가 지원되는 PC나 태블릿 일지라도 똑같을 수 있습니다.

2) 그럼 접근성 항목 중 내레이터, 돋보기, 화상 키보드, 고대비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중 화상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3) 이렇게 화상 키보드가 뜨면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실수로 닫아도 똑같은 방식으로 여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화상 키보드

마우스조차 없을 경우 어떻게든 윈도 설치가 가능하겠지만 상당히 좀 불편할 것으로 예상돼 적어도 멀쩡한 마우스 정도는 있어야 뭐든 순조롭게 진행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