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 대화방 글자 크기 조절하기

카카오톡 채팅방은 기본적으로 글씨 사이즈가 보통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안경을 써도 눈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보통 사이즈도 너무 작아 보여 눈을 더 가까이서 봐야 하는데 눈 건강에도 해롭고 여러 가지로 아무리 편리해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도 더 확대해 설정할 수 있으나 톡 방만 큼은 작게 및 크게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안경은 쓰고 있지만 안경을 벗으면 잘 안 보이긴 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글자 크기 설정하기

글자 크기 조절하여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특히 안 좋아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해도 그래도 시력이 너무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더 클 거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앱에서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여러 가지 설정할 수 있는데 화면 메뉴를 선택하여 채팅방 글자 크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글자크기

3) 여기서는 기본이 보통으로 되어 있지만 더 작게하거나 크게 아니면 아주 크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그럼 눈이 잘 안 보이던 분들도 시원하게 글자를 읽으며 즐겁게 채팅할 수 있습니다.

눈이 좋은 분들은 상관없을 수 있지만 주변에 좀 불편하신 분이 계시다면 미숙하고 어려워할 수 있으니 서로 건강도 생각하고 돕고 도우면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