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나 다른 작업할 때 방해되는 윈도우키 막기 KeyTweak

게임할 때나 다른 중요한 작업을 할 때 키보드의 Ctrl와 Alt 사이에 있는 Win 키를 잘못 눌러 시작 메뉴가 뜨는 경험 수도 없이 많이 있었습니다. 최근 머리 좀 쉴 겸 게임하다가 중요한 판에서 진행이 망할 뻔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 항상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떻게 막아버리자니 저에겐 평상시 자주 쓰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데 물론 기계식이라 분해도 가능하지만 뭐 사실 보기에도 상당히 좋지 않아 고민을 많이 해본 결과 특정 키를 원할 때 막을 수 있는 KeyTweak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윈도우키 막기 - KeyTweak

윈도우키를 막으면서 정말 중요한 여러 상황 속에서 잘못 눌리는 현상 때문에 게임(게이머) 및 특정 작업 등 모든 방해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네이버 자료실로 접속해 KeyTwea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설치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시작 메뉴에 있더군요.

네이버 자료실 접속하기 KeyTweak


2) 그러면 키보드가 숫자로 구성되어 표시되는데 여기서 59번을 마우스로 대보니 Left Windows이라고 오는데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Disable Key 버튼을 누르면 Pending Changes 항목에 해당 키 차단 목록에 추가됩니다.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키 막기 KeyTweak



4) 그럼 재부팅해야 적용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예(Y) 버튼을 눌러 다시 재부팅하면 윈도우키를 눌러도 작동이 안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다시 차단을 풀고 활성화하고 싶으면 다시 KeyTweak 프로그램을 실행해 Restore All Defaults 버튼을 누르고 마찬가지로 재부팅하면 됩니다.


습관으로 잘못 누르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겠지만 그래도 개선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