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나 다른 작업할 때 방해되는 윈도우키 막기 KeyTweak

게임할 때나 다른 중요한 작업을 할 때 키보드의 Ctrl와 Alt 사이에 있는 Win 키를 잘못 눌러 시작 메뉴가 뜨는 경험 수도 없이 많이 있었습니다. 최근 머리 좀 쉴 겸 게임하다가 중요한 판에서 진행이 망할 뻔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 항상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떻게 막아버리자니 저에겐 평상시 자주 쓰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데 물론 기계식이라 분해도 가능하지만 뭐 사실 보기에도 상당히 좋지 않아 고민을 많이 해본 결과 특정 키를 원할 때 막을 수 있는 KeyTweak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윈도우키 막기 - KeyTweak

윈도우키를 막으면서 정말 중요한 여러 상황 속에서 잘못 눌리는 현상 때문에 게임(게이머) 및 특정 작업 등 모든 방해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통해 KeyTwea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설치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시작 메뉴에 있더군요.

KeyTweak 다운로드

2) 그러면 키보드가 숫자로 구성되어 표시되는데 여기서 59번을 마우스로 대보니 Left Windows이라고 오는데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Disable Key 버튼을 누르면 Pending Changes 항목에 해당 키 차단 목록에 추가됩니다.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키 막기 KeyTweak

 

4) 그럼 재부팅해야 적용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예(Y) 버튼을 눌러 다시 재부팅하면 윈도우키를 눌러도 작동이 안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다시 차단을 풀고 활성화하고 싶으면 다시 KeyTweak 프로그램을 실행해 Restore All Defaults 버튼을 누르고 마찬가지로 재부팅하면 됩니다.

습관으로 잘못 누르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겠지만 그래도 개선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