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내 친구 목록 비공개 설정하기

페이스북(Facebook)의 내 정보는 거의 오픈이 기본이기 때문에 누구든 나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내가 좋아하는 것 및 사는 곳과 직장 등 공개가 되어 있으면 상대방이 나를 잘 모를지라도 내가 누군지 프로필 등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부 비공개하는데요. 그 일부 중 나와 등록되어 있는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나와의 인간관계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친구 리스트 비공개 설정 - 페이스북

나와의 인간관계를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오픈하기가 좀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필뿐만 아니라 친구 목록을 오픈하기가 싫은 경우 따로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PC를 기준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프로필 이름을 선택합니다. 맨 오른쪽 상단과 왼쪽 부근 위치에 각각 있습니다.

2) 그럼 내 프로필과 타임라인이 뜨는데 저는 일부 개인 정보를 공개하고 있지만 그냥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상단에 친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에 친구 찾기 버튼 옆에 볼펜 메뉴를 선택하여 공개 범위 수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리스트 비공개

4) 공개 범위 수정 중 친구 리스트가 전 친구만으로 설정으로 설정이 이미 되어있는데요. 나만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을 할 때 원치 않았던 내 친구 리스트를 비공개할 수 있어 더 이상 그 누구든 내 프로필이 비공개되어 있지 않은 이상 리스트를 볼 수 없게 설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