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하기

윈도우10 에서 기본적으로 사용자 계정은 하나입니다. 그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누구든 나의 자료를 보거나 설정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C가 여러 대가 있으면 모를까 최고의 대안은 멀티 윈도우 방식이 있긴 하지만 그건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정을 하나 더 추가하는 방법이 하나 있긴 있는데요. 현재로서는 제일 쉬운 방법 중 하나이고 공용일 경우 더 확실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해보자

추가할 때 관리자, 표준 사용자로 나눌 수 있는데 관리할 사람 아니면 그냥 표준으로 지정해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MS 계정으로도 추가도 가능합니다.

1) 작업표시줄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눌러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Windows 설정 창이 뜨는데 여기서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가족 및 다른 사용자->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MS 계정이 있으면 입력해도 되지만 저는 로컬 방식을 이용하겠습니다. '시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메뉴를 선택합니다.

5) Micros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를 눌러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왕에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6) PC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비밀번호 힌트를 입력합니다. 힌트는 3개씩 만듭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로그오프하거나 재부팅했는데 로그인 화면이 안 나오면 원래 사용 중인 계정을 비밀번호 입력이 설정이 안된 것이며 이때는 다시 비밀번호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