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관리자 계정 로그인 암호 설정하기

공유기 초기 세팅 시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되는 건 가장 우선순위이기도 하지만 사실 제일 중요한 건 보안적인 부분을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를 설정 중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하기도 하는데 관리자 접속 페이지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공유기 관리자 접속 페이지 로그인 성공하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해킹당할 경우 내가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의 계정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푸닝이라는 것을 이용해 피싱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모든 정보가 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공유기를 세팅하는 가정마다 웬만해선 중요한 사항 몇 가지를 설명 후 관리자 계정 페이지를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 암호 설정하기

와이파이 암호는 어떻게 뚫린다 쳐도 다시 변경하면 되기 때문에 확률적으로는 그렇게 큰일은 일어나지 않겠지만 관리자의 경우 뚫리면 안 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1)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192.168.0.1)로 접속하여 로그인 이름암호를 입력 후 보안 문자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초기 계정의 경우 모두 admin입니다.

2)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여기서 쉽게 설정하려면 설정 마법사로 들어가도 되지만 과정이 좀 있기에 관리 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탐색기 항목에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관리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여기서 변경할 새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한 후 보안 문자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완료했으면 새 계정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 암호 설정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그 누구든 당분간 네트워크 해킹에 대해 위협을 받지 않겠지만 그래도 며칠이든 몇 달에 한 번이든 계정 암호를 바꿔주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