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AR이모지 기능 업데이트 나의 캐릭터 만들기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이 지난 9월 펌웨어 업데이트되면서 AR이모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슈퍼슬로우모션 기능도 추가되었지만 이번 주제엔 패스하겠습니다. 업데이트해도 OS 판올림이나 보안 정도 일 줄 알았는데 노트9에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P(파이)를 기대했었고 이때 기능이 추가되도 상관은 없었습니다만 그래도 아직은 출시된 지 1년이 조금 넘어서 그런지 이런 사후지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노트8 AR 이모지 캐릭터 만들기

갤럭시노트8 중심으로 알려드리지만 사실상 출시한지 얼마 안 된 노트 9도 카메라 앱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의 차이점은 없다고 생각하며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카메라 앱을 열어 하단 오른쪽에 AR이모지->마이 이모지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안 보인다면 스마트폰의 설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2) 그럼 마이 이모지 메이커 앱 설치 화면이 뜹니다. 삼성 계정을 이용하셔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3) 본격적으로 AR이모지 기능으로 사진을 찍었을 경우 셀카 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안경을 벗고 찍어야 됩니다.

4) 그럼 나의 캐릭터가 만들어지는데 표정은 다양하게 움직입니다. 생김새나 옷 헤어스타일 등 원하는 데로 꾸미고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마이 이모지가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옵션이기 때문에 굳이 갤러리에 저장 안 해도 사용 가능합니다.

6) 그럼 갤러리에 이렇게 다양한 효과로 나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그대로 저의 실제 모습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나의 캐릭터를 지인 및 친구 등에게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