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한 컴퓨터를 여럿이서 공용으로 사용할 경우 내 개인 중요한 자료가 보일 우려도 있고 보다 더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자 계정을 새로 추가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사용할 경우에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에서 사용자 계정이 여러 개 존재할 때 그중 하나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러면 나중에 부팅 시 계정을 따로 선택할 일이 없어집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을 삭제해보자

윈도우10 사용자 계정마다 저장되는 자료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모두 지워질 수 있으니 우선 백업할 자료들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후 진행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1) 시작메뉴에서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Windows 로고+i 키를 누르면 됩니다.

2) Windows 설정 창이 뜨면 바로 앞에 보이는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계정에 대해 제어하는 메뉴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삭제하고자 하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여러 개가 뜨는 경우 신중하게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5) 선택했으면 바로 밑에 제거 버튼이 보입니다.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여기서 주의사항이 뜨는데요. 설명하기에 앞서 안내해 드렸듯이 모든 데이터가 제거되오니 다시 한번 백업을 권장하며 '계정 및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사용자 계정이 쉽게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방이니 그만큼 더 신중하게 혹시 모를 자료 손실에 대해서만 조금 더 신경 쓰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