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웨어이즈포스트에서 확인하기

블로그를 운영할 때 네이버 블로그 검색 노출의 경우 누락이나 유사 문서 등 신경 쓸게 많아집니다. 어떤 날은 노출이 늦어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기다리면 해결될 일이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에 쓴 글들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일일이 확인합니다.

워낙 노출에 대한 변화가 많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저는 늘 그랬듯이 날 잡아서 수동으로 전체적으로 검색해보기도 하지만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에서도 쉽게 다는 아니지만 검색에 잘 반영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N 블로그 검색 노출 확인하기 - 웨어이즈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탭 섹션에 노출되는 글만 확인 가능하며 RSS 공개 개수에 따라 조회 가능 수가 달라지며 외부 블로그 중 티스의 경우 최대 50개 정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조회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엔터를 누르거나 돋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2) 게시글이 네이버 블로그(View) 탭에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정상 노출되는 게시글의 경우 초록색에 V 표시로 보이며 미 노출의 경우 X로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간혹 정상적으로 반영돼도 X 표로 표시될 수 있으니 F5키를 눌러보시면 다시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 API를 통해 조회되기 대문에 가끔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제목을 선택하면 만약 X나 V가 표시돼도 검색이 되는지 다시 한번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게시글에 대한 네이버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순위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내 글이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빠르고 간단해 좋은 거 같습니다. 검색에 집중 관리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조회가 필요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