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적용으로 어떠한 기록 없이 동영상 보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YouTube) 앱으로 각종 동영상을 감상할 때 동영상 기록과 검색 기록이 모두 남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기록들을 지우는 방법도 있지만 이제 그러지 않고도 시크릿 모드를 통해서 어떠한 기록도 남김없이 재밌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아는 지인과 같이 동영상을 보게 되면 검색한 키워드가 보여서 사생활 취미와 관련된 것들이 남아있다 보니 이러한 모든 기록을 지울 걸이라는 후회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오해하실까 봐 말씀드리지만 절대적으로 이상한 것을 본건 아닙니다.

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적용하기

아이폰에서는 적용될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통해 시크릿 모드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이신 분들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으면 유튜브 앱을 실행 시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그럼 계정 항목들이 뜨는데 여기서 시크릿 모드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크릿 모드로 전환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부터 모든 활동들이 삭제된다고 하네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4)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똑같은 시크릿 모드 아이콘이 프로필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해제할 경우 다시 시크릿 모드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하단에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선택하면 바로 해제됩니다.

스마트폰 하나를 여러 명이서 사용하기에는 좀 말도 안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시크릿 모드를 켜두고 사용한다면 모든 기록이 없이 동영상을 모든 사람과 같이 볼 수 있으니 부담 없이 검색해서 볼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