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숨겨진 게임 이스터 에그 닷지(Dodge) 실행하기

옛날에 많이 했던 미니 게임 중 하나인 닷지라는 이름이 가장 익숙해집니다. 당시 총알 피하기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었는데 실제 이름은 저도 알면서도 잊어버리고 깜짝하곤 했습니다. 이런 추억을 부활 시켜준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곰플레이어였습니다.

곰 플레이어는 단순히 동영상을 재생시켜 줄 뿐 아니라 숨겨진 이스터에그인 바로 닷지(Dodge)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알아서 좀 해봤지만 물론 조금만 찾아보면 곧 알게 되는 부분이긴 하나 저의 경우엔 거의 건드리지 않은 영역에 있었습니다.

곰 플레이어 닷지 게임 실행해보기

동영상을 감상하시고 조금 지루하거나 심심할 때 닷지라는 게임도 추억을 되돌려보며 한번 해보시는 것도 잠시나마 재밌게 머리도 식히고 좋을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1) 곰 플레이어를 실행하여 상단에 톱니바퀴 메뉴가 아닌 Gom Player 메뉴를 선택하여 맨 하단에 프로그램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곰 플레이어 정보가 간단하게 뜨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배너를 더블클릭합니다.

3) 게임(닷지) 탭을 선택해도 자세하게 방법이 나오긴 합니다만 저도 들어갈 일이 없는 부분인지라 그래도 배너 부분은 개발자가 숨긴 하나의 이스터에그인 거 같습니다.

4) 그럼 Dodge 게임 프로그램 창이 뜹니다. PUSH ENTER START!라고 문구가 나오면 간단하게 엔터키를 누르고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닷지

5) 오래 못 가서 결국 초반부터 지고 나는군요. 와 날라오는 총알이 정말 장난이 아닌 거 같습니다.! 과연 고수분들은 얼마나 잘하시는지 궁금해집니다.

오래간만에 해보니까 정말 어려운 거 같지만 그래도 나름 오기도 생기기도 하고 자꾸 해보게 됩니다. 친구랑 같이 플레이했던 옛날 생각도 나고 잠시나마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