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기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만 연결되면 다 상관없다 하지만 보안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최신 펌웨어가 있는지 항상 확인합니다. 그러다 보면 항상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그런 믿음이 생기기도 하고 더 열심히 관리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펌웨어를 최신으로 유지하면서 보안면에서는 중요하지만 문제는 어느 순간 제가 사용하는 네트워크 관련 프로그램이 오작동 한 적도 있었고 다른 사례로는 인터넷 끊김이 잦더라는 거지 그런 현상을 듣고 있었고 실제로도 겪은 적이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하기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를 통해 인터넷이 불안정했으면 해결 보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 문제는 따로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우선 ip TIME 공유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고객지원->다운로드 메뉴로 들어가 펌웨어->11ac/11n 무선공유기->사용 중인 모델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홈페이지나 메뉴를 찾기 힘들다면 바로 아래 URL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iptime.com/iptime/?page_id=126

2) 전 A1004NS 모델을 사용하는데요. 여기서 펌웨어 한 단계 더 낮추기 위해 2018년 9월 5일 자인 10.07.2 버전으로 받았습니다.

3)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버전이 나옵니다. 반드시 확인 후 수동 옵션을 선택하고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받았던 다운그레이드 할 이전 펌웨어를 불러온 후 수동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말이 최신이지 사실상 펌웨어 다운그레이드가 진행 중입니다. 대략 200초를 기다리는데 여기서 공유기 전원을 꺼버리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다운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현재 펌웨어 버전이 10.07.2 버전으로 낮춰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인터넷 장애가 일어나거나 할 때는 보통 모뎀부터 시작해서 랜 케이블까지 모두 봐야겠지만 공유기 펌웨어 다운그레이드는 사실상 마지막 수단으로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