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아이핀(NICE i-PIN) 아이디 유효기간 연장 갱신하기

특정 사이트 본인 인증 시 입주민 등록번호 대체 수단으로 아이핀을 발급받아 사용할 경우 영구적으로 사용이 아닌 기간제로 발급을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하는데 갱신을 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폐기되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럼 또 여러 과정을 거쳐야 되고 또 인증해야 되고 조금 번거롭기만 합니다. 하지만 자동 폐기 한 달 전 가입한 메일로 한달 안에 유효기간을 연장하라는 메일이 오게 됩니다.

나이스 아이핀 아이디 유효기간 연장하기

처음부터 다시 발급받는 것보다 유효기간 연장하는 방법이 훨씬 간단해 대략 1분 정도의 시간이 있으면 본인 인증 한 번이면 갱신이 되어 1년간 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나이스 아이핀 사이트로 접속하여 맨 하단에 아이핀 유효기간 연장 파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이핀 유효 기간 연장

2) 그럼 아이핀 ID와 성명 그리고 보안을 위해 이미지 안에 있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신원확인을 위해 휴대폰, 범용 공인증서, 대면확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휴대폰을 선택하여 전번 입력 후 약관 동의를 선택하여 인증번호 요청을 눌렀습니다.

4) 저처럼 휴대폰으로 선택하셨다면 인증번호가 폰으로 날라오면서 그 번호를 3분 내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아이핀 아이디(ID) 유효기간이 연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으로 내년 12월 1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혹시라도 아이핀을 좀 오래 몇 달 정도 썼다 하시는 분들은 혹시 모르니 가입한 메일도 확인해보고 나이스 아이핀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연장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