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고 이용 시간 확인하기

옛날만 해도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등 서류를 뗀 다음 어느 기관에 제출할 때 꼭 동사무소를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시간이 지나게 되면 다음에 또 와야 하는 번거로움을 느낄 때도 있긴 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전산 모든 시스템이 발전됨에 따라 옛날과 같이 번거롭거나 불편함 없이 현재는 정말 너무 편리해져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지역 위치 찾아보기

집에서도 가능하지만 외출 시 어느 지역에 있든 간에 주민센터 운영시간이 끝났다고 할지라도 발급기 장소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편리하게 떼러 갈 수 있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민원서비스->민원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민원 메뉴 아무거나 눌러도 되긴 합니다.

2) 그럼 바로가기 항목 표 중 무인민원발급이라고 있는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3) 여기서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검색한 무인민원발급 설치 장소 리스트가 뜹니다. 운영시간을 참고하여 원하는 시간대에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5) 설치 장소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나 주소 등 등기부등본 발급 여부도 나옵니다. 운영시간도 참고하시면 좋겠고 편의 기능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6) 지도를 선택하면 다음 지도를 통해 검색한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지역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서류를 뗄 수 있으니 옛날 생각도 나면서도 세상 참 편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