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RS5 휴대폰 연결 문자 사진 확인하기

보통 PC에서 스마트폰 문자, 사진을 확인하면 다른 웹 서비스나 다른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노트 기종을 써서 사이드 싱크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해왔었습니다만 하지만 이제 윈도우10 레드스톤5(RS5)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에서는 Windows Phone 을 출시해오면서 결국 시장을 접게 되는데 설마 이 영향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레드스톤5 부터는 휴대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RS5 휴대폰 연결하기

MS에서 지원하는 기기 중 현재 구글 Android 와 애플 iPhone 기종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그렇게 사용하겠지만 안내하는 앱을 설치하고 세팅 시 PC와 바로 연결됩니다.


1) 우선 Win(로고)+i 키를 누릅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 항목 중 전화를 선택합니다. 만약 안 보인다면 Window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2) 그럼 여기서 휴대폰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저의 경우 이미 MS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 여기서부턴 무조건 MS 계정으로 연결해야 될 겁니다.


4) 휴대폰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내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었다고 뜹니다.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정말 문자 메시지가 날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RL 이 날라오길래 처음엔 조금 수상했지만 검색해보니 aka 도메인이 맞습니다.


8) 해당 링크를 선택 시 저는 안드로이드라 Google Play 앱으로 바로 뜹니다. 사용자 전화 도우미 앱을 설치합니다.


9) 해당 앱이 설치되었으면 다시 설치한 앱을 실행하여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10)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계속 버튼을 눌러 요구하는 앱 몇 가지 권한을 모두 허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11) 지금부터는 윈도우10과 계속 연결 상태가 유지됩니다. 배터리에도 조금 영향을 줄 수 있다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2) 아까 연결한 PC 이름이 뜨는데요. 최종적으로 단계를 마무리하기 위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13) 윈도우10 에 보면 사용자 전화 창이 뜨는데요. 사진 보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휴대폰 연결


14) 그럼 폰에 촬영했던 사진들이 모두 새로 고침 되면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5) 마찬가지로 문자 메시지도 문자 보기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16) 그럼 메시지도 똑같이 업데이트되면서 쭉 리스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7) 확인뿐만 아니라 메시지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MS에서 Android 와 iPhone 둘 다 지원하니 현시대에 맞게 잘 나온 거 같습니다. 그 외 다른 기종도 나올지 모르겠지만 유용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