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방법 모바일로 계정삭제하기

페이스북을 할 때 저도 사진, 동영상도 올리고 페이지도 운영했었지만 그보다 가까운 사람을 우연히 발견하여 조금 친해지거나 여러 페이지와 그룹에 가입하여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곤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과정에서 페이스북 탈퇴를 반복한 적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사람에게 친추 요청이 오면 프로필 사진도 이쁜 여자분 사진에 혹해서 수락했지만 결국 광고 스팸이었습니다. 쌓이고 쌓이다 보니 어느새 감당할 수 없는 처지에 이르렀고 결국 페이지나 그룹 등 신중히 가입하고 활동해야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간 개인 정보에 대해서 조금 말이 오고 갔던 서비스이기도 했지만 이번에도 다시 계정 재가입해볼까 고민 중이었습니다. 좋은 콘텐츠도 많지만 관리 부주의로 일어난 일이니 이번에 한 번 더 리셋한다 생각해볼까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 계정 삭제 방법을 알아보자

페이스북 PC로 접속해 나의 계정을 탈퇴하여 계정 삭제할 수 있지만 모바일 앱 이 조금 더 간단하고 쉽다고 판단해 모바일에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 페이스북(Facebook)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상단에 줄 3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하단으로 쭉 스크롤 하여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을 선택 후 하위 메뉴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이번에도 하단으로 쭉 스크롤 하여 내리면 내 Facebook 정보 항목에 계정 소유자 및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사후에 계정을 어떻게 처리할지 혹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영구 삭제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것인지 영구적으로 삭제를 할 것인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 옵션을 선택 후 계정 삭제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스북 탈퇴방법

6) 여기서는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라는 뜻인 거 같습니다. 메신저(Messenger)만 비활성화할 것인지 그동안에 올린 사진이나 게시물 등 사본으로 다운로드할 것인지 나오는데 계정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7)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을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입력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계정 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30일 유예 기간이 끝난 후 최종적으로 페이스북 탈퇴가 완료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방법이 단순하면서도 과정들이 많은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왠지 신중하게 생각하라면서도 그동안 서로 소통하고 원활히 활동했던 때가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