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스터 에그 텔넷 텍스트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보기

윈도우10(Windows) 숨겨진 기능 중 이스터에그 중 갓 모드도 있겠지만 텔넷(Telnet) 을 통하여 스타워즈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예전에 한창 재밌어서 말도 많았던 보셨던 영화급은 아니고 단순 텍스트 애니메이션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갓 모드 같은 어려운 기능 말고 이번 건 여러분들에게 조금 흥미로운 사실이지 않나 싶어 재밌는 거 같아 텔넷을 통해 스타워즈(StarWars)를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텔넷 스타워즈 감상하기

우선 텔넷을 먼저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7 에서 부터 존재했었고 그냥 실행 창에서 바로 명령어를 치거나 명령 프롬프트를 그냥 열고 하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윈도우10 이라 그런지 기본이 아니라서 텔넷을 설치하였습니다.

1)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 등에서 제어판을 찾아 실행합니다.

2) 제어판 창이 열리면 프로그램 항목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창이 열리면 시스템에 설치된 앱 리스트가 뜨는데 우린 여기서 삭제가 아닌 왼쪽 Windows 기능 켜기 / 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Windows 기능창이 열리면 Telnet Client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텔넷을 설치합니다. 시스템에 따라 텔넷 클라이언트라고 한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5) 완료되었으면 명령어를 치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로고+R 키를 눌러 실행 창에서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지만 차근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6)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telnet towel.blinkenlights.nl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7) 그럼 이렇게 아스키 텍스트로 이뤄진 20세기 스타워즈 에피소드4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스타워즈 telnet towel.blinkenlights.nl

핑계 같지만 시간 상 끝 까진 다 보진 못했지만 왠지 조금은 흥미로운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나중에 시간 나시거나 쉴 겸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