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18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끄는 방법

단순히 한컴오피스로 문서를 작성하는데 무슨 업데이트라니 이해를 못 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알고 보면 우리가 모르거나 안 보이는 보안 및 기능적인 문제들이 있는데 이를 보안하려 한글과컴퓨터에서는 이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보안하려 업데이트합니다.

그래서 2018 버전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도 안 보이지만 보안 중요한 문서 때문이라면 자동으로 패치해주는 게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수동 업데이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자동 업데이트를 꺼보자

자동을 끄면 보안을 신경 쓴다면 항상 업데이트가 나와있는지 확인해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특히 보안 문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에게는 신경을 좀 써야 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에서 한컴오피스 2018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바탕화면에 없으면 시작 메뉴에 있습니다.

2) 유틸리티 항목 중 한컴 기본 설정 톱니바퀴 메뉴를 더블클릭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3) 그러면 여기서 기본 설정을 구성하는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사용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상단 자동 업데이트 탭을 선택하여 실행 설정 항목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한컴오피스 수동 업데이트

대부분 귀찮기도 하고 중요성을 그다지 느끼지 못하여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한 번쯤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해보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