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모드 설정하기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는 아이들도 많이 보기 시작하면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은 기본적으로 필수로 평소에 가지고 다녀야 할 기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어른들도 많이 보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도 재밌는 콘텐츠가 워낙 풍부하기 때문에 막으면 때 쓸 정도입니다.


그만큼 부모님들 지도하에 따라 봐야 하는 동영상 콘텐츠도 있을 텐데요. 자극적인 동영상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제한모드를 설정해보자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자극적인 동영상도 존재하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는 완벽하진 않지만 제한모드를 설정하여 미성년자 부적합한 콘텐츠는 따로 필터링 될 수 있습니다.


1) 우선 PC에서도 많이 보지만 스마트폰 앱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앱을 실행하여 상단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계정 항목 리스트 중 맨 하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표시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 메뉴로 들어가셨으면 맨 상단 첫 번째 리스트 항목인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맨 하단에 제한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제한모드는 100% 완벽하지 않아도 조금이래도 신경을 써주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야 딱히 상관없는 부분이겠지만 주변에 아직 미성숙된 아이들이 있다면 조금 더 신경을 써주셔서 아마 필수로 제한을 해두는 게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