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 화면 Always on Display 표시하기

삼성 갤럭시 요즘 나온 스마폰은 기본적으로 잠금 화면인 Always on Display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요즘 나온 스마트폰이 아니더래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면 생기는 기능이기도 하고 완전 구형의 경우 새로운 기기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전원이 아닌 디스플레이만 꺼져 있는 상태에서 시계 및 달력, 배터리 현황 등 앱 알림 아이콘 표시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는 정말 편리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잠금 화면 Always on Display 표시해보자

저는 배터리 때문에 조금 절약을 하려고 끄기도 하지만 편리함에 켜기도 합니다. 물론 정해진 표시 시간도 있어 수면 시간에 배터리 걱정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긴 합니다.



1) 스마트폰 화면에서 상단 바를 통해 Always on Display를 표시해도 되지만 조금 더 자세한 설정을 위해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스크롤 하여 조금만 더 아래로 내리면 잠금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잠금화면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Always on Display (AOD)를 항상 표시 설정을 하면 24시간 하루 종일 표시됩니다.

삼성 갤럭시 Always on Display 항상 표시



4) 만약 표시할 시간을 조금 설정하고 싶다면 활성화 버튼이 아닌 Always on Display 메뉴 이름을 선택합니다.


5) 항상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끄고 시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저는 오전 7:00 ~ 오전 12: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6) 여기서 Always on Display 표시할 시작 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이외 각종 디자인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분량 핑계도 있고 표시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을 위해 건너뛰었습니다. 설명한 부분 말고도 다른 부분도 살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