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첫 시작 채널 만들기

요즘은 유튜브 시청도 좋지만 너나 나나 아무나 가릴 거 없이 10대 들도 유튜버가 꿈이라고 합니다. 영상 미디어 시대인 만큼 그만큼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성공한 유튜브 크리에디터도 많다 보니 저도 시작할까?라는 고민이 들 정도입니다.

저는 이미 취미로 게임 쪽으로 경험 삼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구독자 욕심도 없다 보니 일단 해보자는 마음으로 채널부터 개설해 보았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 콘텐츠 제작도 중요하지만 채널 개설이 시작의 반이라고 합니다.

아마 조금 더 익숙해지면 블로그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까 하지만 아직은 자신이 없는지 제가 평소에 즐겨 하는 게임으로부터 시작하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생성하기

이젠 여러분들도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과 같이 채널 개설을 시작한다면 이미 반은 시작한 셈입니다. 그러니까 고민만 하시는 분들은 채널만 우선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1) 이미 구글 계정이 있고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유튜브 사이트 상단에 프로필을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내 계정 항목에 새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이미 몇 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메뉴가 조금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3) 이 부분도 제가 보여드리는 화면이 안 나와 있으면 그냥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4) 여기서 브랜드 계정 이름이라 하여 새로운 채널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언제든 수정 가능하나 이왕에 제대로 고민하시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 만들기

5) 그럼 이렇게 유튜브 채널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누군가 꿈꾸던 크리에이터가 되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6) 상단 프로필을 통해 채널 맞춤설정 버튼을 눌러봅니다.

7) 프로필 아이콘과 채널을 설명을 추가할 수 있고 배경 아트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이 부분은 현재 포스트 주제에 따라 자세히 파고들진 못하겠지만 상단 캠 아이콘을 선택하면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유튜브 내 검색 노출이 잘 되니까 첫 시작하시는 분들은 그만큼 양질의 콘텐츠 동영상을 만드시면 구독자 수도 늘고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