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빅스비 버튼 다른 앱 실행하기 리매핑

삼성에서 빅스비를 개발해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하던 어느 날 Bixby 버튼을 넣어 기종마다 이 기능을 끄거나 끌 수 없도록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꼈는지 각종 루팅이라던가 앱을 통해 커스텀 방법이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이 나오면서 고객들의 불편함을 알았는지 리매핑 기능이 추가되어 이젠 AI 인공지능 빅스비가 아닌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빅스비 버튼 리매핑, 원하는 앱 열기

3월 초에 파이 업데이트 관련해서 여러 가지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이 중 분량 때문에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잠시 보충한답시고 리매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중간 지점에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삼성에서 지원하는 편리한 기능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빅스비 버튼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옵션을 선택한 다음 한 번 누르기 사용을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4) 앱 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 명령어 실행은 저도 아직 건드려 보진 않았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나중에 따로 살펴볼까 합니다.

5)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열 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YouTube 앱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YouTube 앱으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빅스비 리매핑

7) 자 그럼 빅스비 버튼을 한 번만 눌렀을 경우 제가 설정한 유튜브(YouTube) 앱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하지만 두 번이나 꾹 길게 누르면 빅스비 보이스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메뉴 UI 인터페이스도 다르고 해당 리매핑 기능이 없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을 하셔서 최신 버전인 Pie로 버전 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