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MS 마이크로소프트에 개발 피드백 보내기

윈도우10 버전이 마지막 OS 운영체제라고 밝힌 마이크로소프트, 1년에 한두 번 대형 업데이트 출시로 서비스한다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버그 및 오류입니다. 물론 내 컴퓨터가 문제일 수 있고 호환성을 탈 수 있지만 윈도우 결함일 경우 말이 다릅니다.

그래서 MS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항상 피드백(Feedback)을 받고 윈도우 문제인지 보고 수정을 하여 업데이트를 하는데요. 조금 짜증 나는 업데이트 일지는 몰라도 보안 및 기능 결함 등 우리가 모르는 해당 부분에 대해 패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윈도우10 MS 개발팀에 피드백을 보내보자

피드백을 보내서 좋아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웬만하면 혼자 해결하지만 모든 사용자들 공통적인 문제가 꼭 있습니다.

1) 우선 작업표시줄을 통해 피드백 허브 앱을 실행합니다.

2) 실행했으면 왼쪽에 피드백 메뉴를 선택합니다.

3) MS 계정으로 아직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상단에 지금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전 단계에서 로그인해도 되지만 여기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 그럼 환영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자세한 내용이 나오고 피드백에 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좋은 피드백을 작성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6) 어떠한 문제점을 요약해서 쓰고 자세한 정보는 선택사항이니 써도 안 써도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피드백 Feedback

7) 범주 항목 중 제안 및 문제인지 추천 범주를 참고하여 관련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8) 심각도 우선순위인지 객관식으로 대충 어떻게 오작동하는지 필요하면 파일 첨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옵션을 선택했으면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9) 로그인한 상태에서 피드백 메뉴를 선택하면 사용자들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피드백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0)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찬성 및 신고 공유를 할 수 있고 의견을 달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관련해 개인 PC로 어떻게 해도 오작동이 일어나면 직접 해결하거나 A/S를 부르는 게 맞긴 하나 혹시 모르니 여러분들도 MS에 피드백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