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액티브X(ActiveX) 설치 안될 때 해결하기

우리나라는 액티브X 를 걷어내는 중이라고 할지라도 아직까지는 사용 중인 공기관 사이트 및 기타 각종 전자 금융 결제 시스템 등 완전히 바뀌지 않은 이상 우리는 원치 않아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반드시 꼭 설치해야 작동되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은 보안이랍시고 문제가 많은 현실이지만 전 설치하고 지워내긴 합니다. 언젠간 싹 걷어내는 날이 오길 바라며 ActiveX 설치가 안 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액티브X 설치 문제 해결해보자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 최신 마지막 버전 기준이며 그 이하 버전의 경우 알려드릴 내용은 다 적용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방법) 대부분 작업 관리자에서 다시 한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해결되긴 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면 더욱 좋겠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서 톱니바퀴->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부터는 기본 설정이긴 하지만 잘못 건드렸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4)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찾아서 사용 안 함(권장) 옵션을 선택하고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에 확인(권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서명된 ActiveX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출처가 불명확할 경우 시스템 보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액티브X 설치 문제 해결

5)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사용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고급 탭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합니다.

7) 그리고 마지막으로 톱니바퀴->안전(S)->Active X 필터링이 체크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웬만하면 해결되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안되면 백신으로 악성코드를 꼭 검사하고 최선은 Windows 재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