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서랍 기능으로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 관리

카카오톡에서 사람들과 채팅방에서 서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유하면서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솔직히 사람이 한 사람만 대화할 수 없고 여럿이서 대화하면 어느새 공유한 자료들이 흩어지면서 개인적으로 잊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1월 업데이트 후 서랍 기능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모든 물건들을 보관해두는 곳으로 업데이트된 서랍 역시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서랍 한 곳에서 콘텐츠 관리해보자.

서랍 기능은 나와의 채팅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그동안 사람들과 주고받았던 자료들을 모두 한곳에서 볼 수 있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카카오톡 자신을 선택하여 프로필에서 나와의 채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세 줄 사이드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내 서랍이 보입니다. 여기서 공유한 콘텐츠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서랍


3) 일단 전체적으로 어떤 사진이나 동영상을 주고받았는지 볼 수 있고 상대방을 선택하여 또 따로 볼 수 있습니다.


4) 나와의 채팅을 통해 메모한 것도 볼 수 있고 중요 설정한 것을 따로 볼 수 있습니다.


5) 그동안 전송한 파일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6) 별 수 롭지 않게 링크를 보냈던 것들이 이렇게나 많이 쌓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보내고 땡이 아니라 모두 관리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의 업데이트 편리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거 같습니다. 차츰 또 업데이트할 거 같아서 또 기대가 됩니다.